본문 바로가기
사탕이 오늘 알았다

오래사귄 연인이 결혼전에 많이 헤어지는 이유

by 핑크무새๑╹ワ╹๑ 2018. 11. 14.

이승기씨가 부른 면사포에도 그런 대사가 있죠

너와 나 만나도 너무오래 만났어 무슨이유일까 우리 지쳐가

좀 더 마련하고 좀 더 자리잡고 언젠가 너와 결혼하겠지

언젠간이 너무도 무책임 했나봐

 

오래사귀면 그만큼 같이 나이도 먹어가고 또 자연스럽게

이제 이 사람과 함께하고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주변을 봐도 다 결혼을 준비하거나 아니면 오래사귄

커플이 결혼할 나이가 되면많이들 헤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한명은 이제 결혼을 준비하고 싶은데, 다른 한명은

준비가 안됐거나 서로 결혼에 대한 생각이 달랐을때

그래서 오늘은 오래사귄 연인이 결혼 전에 많이

헤어지는 이유에 대해 가져와봤어요~~

 

 

 

출처 - 유튜브 남녀사연

 

 

 

 

단점을 너무 많이 알아서 점점 이제 사랑이 식어가고 그 단점이

사랑으로는 극복할 수 없는 시간이 오는데 나중되면 그게

그렇게 커보인다고 하더라고요

 

 

 

 

 

 

 

 

연애를 오래하다보면 함께 한 일들 가본곳들 한것들이 너무 많아서

앞으로 같이 하고싶은 일도 새로운 설렘들도 줄어든다고 하죠

 

 

 

 

 

 

 

 

 

처음에는 서로가 연인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지만

오랜 시간을 사귀며 그것은 당연시되고 서로에 대한 고마움과 감사는

잊어버리고 연인이 나에게 배려하는 점도 알아채지 못하고

무뎌진다고 해요.

 

 

 

 

 

 

 

 

또 오래사귄 연인이 결혼을 앞두고 망설이는 이유는

내가 이사람을 정말 사랑해서 만나는걸까 아니면 결혼을

하고싶어 만나는걸까 아니면 그저 말동무가 필요했던걸까

생각이 들어서라고해요 제가 결혼한건 아니지만 주변을

보면서 느끼는건 그 사람이 없는 앞으로의 생활을

생각해보고 그사람이 없어야 내가 더 행복해지겠다 생각이

들고 없어도 되겠다, 생각이 들면 빨리 상대방에게

솔직하게 말하고 끝내는게 맞는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사람과 미래를 상상해봤을때 앞으로도 즐겁고

행복할 것 같으면 그 사람은 놓치지 말라고 하네요!

 

 

 

 

 

 

설렘이 없어서 사랑이 끝났다고 생각하고 결혼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많이 헤어진다고 해요. 그리고 다른 사람과 다시한번

사랑해서 설렘을 느끼고 싶기도 하고요~!

 

참 연애도 결혼도 어찌보면 사랑은 잠깐이고 그 뒤는 서로의 믿음과

배려로 계속 인생의 동반자이자 친구로서 살아가는 것 같아요~~

아무리 오래봐도 편한사람 말이 없어도 편안한 사람 안정을 주고

같이있으면 딱히 하는게 없어도 재밌는사람, 내가 무언갈 하면 그사람과

같이 하고싶다 생각나는 사람 그런 사람과 하는게 좋을듯 해요!!

하지만 지금 당장도 이사람과 미래가 확실하지 않다

성격 감당하기 힘들다 싸울일이 더 많을 것 같다 행복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더 진행되기전에 빠른

선택을 하는것이 현명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