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노선 송도~마석/예타결과/2022년착공/
5년 6개월만에 GTX-B노선이 예타(예비타당성)의 벽을 넘어서
최대의 수혜지역으로 꼽히고 있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 주택시장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오늘 21일 기회재정부에서는 GTX-B노선의 예타 결과가 심의에 통과됐다고 말했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 ~ 남양주 마석까지 총 80km구간을 잇는 민간투자철도사업이다.
[GTX-B노선]
송도 - 인천시청 - 부평 - 당아래 - 신도림 - 여의도 - 용산 - 서울역 - 청량리 - 망우 - 별내 - 평내호평 - 마석
[GTX-A노선]
운정 - 킨텍스 - 대곡 - 연신내 - 서울역 - 삼성 - 수서 - 성남 - 용인 - 동탄
[GTX-C노선]
의정부 - 창동 - 광운대 - 청량리 - 삼성 - 양재 - 과천 - 금정
GTX-B노선에 들어간 총 사업비만 해도 총 5조 9천억원에 달한다.
일명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시작은 지난 2014년 2월부터 예비타당성의 조사를 시작했으나 지지부진했었다.
우선 GTX-B노선의 가장 큰 수혜지역은 인천송도와 남양주 별내이다.
GTX-B노선이 개통된다면 인천송도의 경우 서울 접근성이 개선되며
현재는 송도에서 청량리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40분인데
노선개통 후에는 27분만에 도착할거라는...
우선 국토부에 따르면 GTX-A노선과 GTX-C노선은 각각
2023년 완공 / 2021년 착공이 목표이며
GTX-B노선의 겨우 2022년 말 착공이 이뤄질예정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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