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탕이 음악듣는다

윈터 아바타공개 , 에스파 데뷔 11월 17일, SM신인 걸그룹

by 핑크무새๑╹ワ╹๑ 2020. 11. 4.

윈터 아바타공개 , 에스파 데뷔 11월 17일, SM신인 걸그룹 

 

 

 

 

SM신인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 윈터의 아바타가 공개됐는데요. 이전에 카리나의 아바타 이후

두번째 아바타 공개인데요. 아직도 이 컨셉 적응되지 않네요 솔직히 컨셉 적응하기까지

좀 시간이 걸릴 것 같네요. 약간 이전에 엑소의 초능력 컨셉에 익숙치 않았던 것처럼

금방 익숙해지지 않을까 한편으로도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ㅎㅎㅎㅎㅎ

 

 

에스파의 윈터의 아바타 너무 이쁘다 ㅎㅎ 윈터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가상 속 아바타 아이 - 윈터 영상 이번에도 화제가 될 것같네요 ㅎㅎㅎ 에스파의 각종 SNS

공식 계정을 통해서 윈터 / 아이 - 윈터의 투샷을 볼 수 있는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다고 하네요

에스엠에서 오랜시간을 들여 선보이는 걸그룹이라 프로모션부터 힘을 많이 준듯 싶네요

 

 

 

에스파 뜻은 아바타 + 익스피리언스의 첫글자 ae 와 양면을 뜻하는 영단어 애스펙트를

결합해서 에스파가 됐다고 하죠. 또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라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에스파 멤버들도 아마

처음 이 컨셉을 들었을때 당황하지 않았을까? 나중에 인터뷰 해줬음 좋겠다 ㅎㅎㅎ

 

 

에스파의 데뷔 싱글은 블랙맘바라고 하는데요 11월 17일 데뷔라고 하죠

4인조 걸그룹으로 데뷔하지만 아바타까지 8인조? 같은 느낌인데요. 에스파는 이전에 데뷔한

nct처럼 멤버영입은 추가적으로 안하는건지도 궁금하네요. 갑자기 AI에 빠진 이유도 궁금하고

이수만의 빅피처가 과연 이번에도 가요계시장에서 먹힐지 궁금하네요 !!!

 

 

 

https://youtu.be/846_pp-6oWk

 

에스파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