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탕이 세상에 이런일도있다

이건희 기증결정 , 문화재 및 유명작가 수작들 소장 작품

by 핑크무새๑╹ワ╹๑ 2021. 4. 28.

이건희 기증결정 , 문화재 및 유명작가 수작들  소장 작품 

 

 

 

이건희의 컬렉션이 국립미술관 박물관에 기증될 예정이라고하네요

국보급 문화재 , 국내외 유명작가의 수작들이 소장됐었다네요

삼성그룹에서 밝힌 기증의 규모는 총 2만 3000점이라고 하네요 .

미술품이 대규모로 기증되는 일은 사상 처음있는 일이자 사상 최대 규모라고 하네요

 

 

가치와 다양성까지 국내외에서 놀랄만한 수준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국내 문화자산 보호, 국립미술관의 위상 강화, 국민 문화 향유권도

높아질것으로 보인다고하네요 . 이건희컬렉션에는 국보 215호 겸재 정선의 인왕제색도 /

국민화과 이중섭의 황소 / 국내 최고 비싼 작가 김환기의 여인들과 항아리

 

 

 

클로드 모데의 수련이 있는 연못 / 스페인 거장 호완 미로 구성 / 초현실 주의 미술 대표

살바도르 달리의 켈타우로스 가족 / 마르크 샤갈 / 파블로 피카소 / 우귀스트 르누아르 /

폴 고갱 / 카미유 피사로 등 명작들도 기증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ㅎㄷㄷ

국내 민간 감정기관 3곳의 시가 감정 총액이 2조원~ 3조원이라고 하네요 ..

 

 

 

2018년 록펠러 가문 - 페기 데이비드 컬렉션 뉴욕 크리스티 경매 낙찰 총액이

약 1조였다고 하는데요 ... ㅎㄷㄷ 세기의 경매로 불리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이건희 컬렉션이 공공기관에 기증되는 사례에 대해서 미술계에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 저도 그 그림 보러가고 싶네요

 

 

 

커뮤니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