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탕이 세상에 이런일도있다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내정, 학군출신 , 국방부

by 핑크무새๑╹ワ╹๑ 2020. 9. 21.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내정, 학군출신 , 국방부 

 

 

 

 

신임 육군참모총장에 창군 사상 처음으로 학군출신이 내정됐다고 하는데요

국방부에서는 오늘 신임 육군총장에 남영신, 지상작전사령관을 내정하는

5명의 대상 인사를 단행했다고 하는데요. 국방부에서는 서열과 기수 ,출신 등 탈피해

능력과 인품을 갖춘 우수 인재를 중점에 두어 발탁했다고 하는데요

 

 

 

창군 이래 최초로 학군 장교 출신의 남영신 대장을 육군참모총장으로 발탁했다고 하네요

학군출신 육군총장은 1948년 육군 창설 이후 72년만에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1969년 첫 육사 출신 총장 이후 51년만에 비육사 출신 총장이라고 하는데요

육사출신은 제 19대 서종철 대장부터 제48대 서욱대장까지 이어져왔다고 하네요

 

 

 

남영신 내정자는 육군특수전사령관에서 군국기무사령관으로 발탁되어 기무사 조직을

해편 한후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창설을 주도했고 초대 안보지원 사령관을 맡았다고 하네요

서욱 국방부 장관과는 임관 기수로 동기라고 하는데요. 서욱 장관이 육군총장으로

있을때 지상작전사령관을 맡았다고 하네요

 

 

 

국방부에서는 이번 인사는 국방개혁과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병영문화 혁신 등

주요 국방정책을 보다 체계적으로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우선으로 고려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인사를 계기로 군은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며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군사적으로 뒷받침 할것이라고 하네요